제천 청풍호반케이블카 카페 – 탁 트인 뷰와 함께 즐기는 여유

청풍호반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산 전망대에 올랐다면 여유로운 한 잔의 커피를 마시며 청풍호의 전망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어요.

건물 내부에 위치한 카페, The 제천은 단순한 대기 공간이 아닌 또 하나의 감성 여행지입니다.


카페 제천의 위치와 정보

비봉산 전망대 카페, The 제천

방문일 : 2025년 4월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청풍면 청풍명월로 879, 비봉산 전망대 2층

영업시간 : 10:00 ~ 17:00

카페 The 제천은 청풍호반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산 전망대에 오르면 2층에 있는 카페입니다.

전망대에서 청풍호의 경치를 구경하고 예쁜 사진을 남기고 잠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딱 좋은 장소입니다.




카페 제천은 내부가 넓어서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 있고, 테이블 간격도 넉넉합니다. 실내 색상이 어두워서 조금 아쉽긴 하지만 뷰가 워낙 좋아서 잊게 되는 거 같아요.



카페 제천은 요즘 생긴 카페처럼 테마가 있거나 특색이 있는 건 아니지만, 전망대 구경 후에 목마름을 해결하기에는 부족하지 않은 카페입니다.


카페 제천의 탁 트인 호수 전망과 베이커리


무엇보다 청풍호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뷰는 다른 단점들을 잊게 해주는 가장 큰 장점인 거 같아요.

날씨가 좋은 날도, 날씨가 흐린 날도 청풍호의 뷰는 잊혀지지 않아요.



이날 바람이 많이 불고, 조금 쌀쌀한 날씨여서 아쉽게도 실외 테이블을 이용하지는 못했어요.

잔잔한 호수를 보며 와이프와 도란도란 얘기도 나누면서 커피를 마시고 싶었는데 많이 아쉽습니다.



카페 The 제천에는 시그니처 음료가 있어요. 커피를 정말 좋아하는 저이기에 카페에 가면 그 카페만의 시그니처 음료는 꼭 먹고 있어요.

저희 부부는 벚꽃크림라떼와 비봉흑임자크림커피를 맛보기로 했습니다.



베이커리 종류는 많지 않아서 이미 비어있는 자리가 많았어요. 저희는 빵 두 개와 쿠키를 주문했답니다.

전망대에서 생각보다 오랜 시간을 보내다 보니 살짝 허기가 지더라고요.



카페 제천의 방문 솔직 후기


청풍호를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남기고 싶었지만 무슨 바람이 태풍 불듯이 해서 실내에서 남겨봤습니다.

왼쪽부터 벚꽃크림라떼와 비봉흑임자크림커피 입니다.

둘 다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강하고, 커피의 은은한 향이 느껴졌어요. 역시, 시그니처 음료를 먹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빵과 케이크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맛입니다. 특색이 있거나 맛있다 보다는 딱 먹을만한 정도였던 거 같아요.

카페, The 제천은 요즘 생겨나는 카페들을 생각하고 방문하면 실내의 인테리어를 보고 실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청풍호를 바라보면서 연인, 부부, 가족과 소소한 대화를 나누며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은 곳인 거 같아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