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앤문리조트 소개
제주도 썬앤문리조트는 서귀포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를 볼 수 있는 오션뷰와 해안도로가 있어 산책할 수 있는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리조트 입니다.
- 주소 :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남로 102 썬앤문리조트
- 연락처 : 064-794-6633
- 홈페이지 : http://www.sunandmoonjeju.com
- 편의시설 : 조식, 야외 바베큐장, 루푸탑 수영장(종료일 24년 10월 3일)
주차장은 펜션 앞쪽에 있고, 자리가 많은 건 아니지만 리조트의 방 수를 보면 비슷한 수준으로 주차하는데 무리는 없습니다.
무엇보다 주차장 앞이 바로 도로이기 때문에 주차하기에 용이하고, 통행이 많은 곳이 아니라 복잡하지 않습니다.
썬앤문리조트는 숙박비에 조식비가 포함되어 있어 매일 아침 7시 30분 ~ 8시 사이에 문 앞으로 조식이 배달됩니다.
크림이 잔뜩 들어있는 크로와상, 햄치즈 달걀 샌드위치, 딸기쨈 샌드위치, 약과 그리고 따뜻한 아메리카노가 나옵니다.
옥상으로 올라가면 쉴 수 있는 공간과 수영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용과 성인용 수영장이 따로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깊은 곳에 들어가게 되는 일은 없어요.
바다를 보며 수영을 즐길 수도 있고, 바로 왼쪽을 보면 산방산이 보여 또 다른 매력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요. 이 날은 너무 햇빛이 따가울 정도로 강렬해서 수영은 포기했습니다.
(수영장 산방산 뷰는 썬앤문리조트 출처 이미지 입니다.)
썬앤문리조트 외부전경
썬앤문리조트의 가장 큰 장점은 부지가 넓어서 앞 마당이 굉장히 넓고, 바다가 보이며, 해안도로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어서 산책할 수 있는 해안로가 있습니다.
앉아서 쉴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 썬베드가 있으며, 아이들이 모래 놀이를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어요.
무엇보다 달 모양 그네는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 찍기 정말 좋은 포토존으로 야간에는 달 그네가 알록달록 빛나기도 합니다.
낮에는 푸른 하늘과 잔디밭, 그리고 바다를 마음껏 볼 수 있고, 야간에는 은은한 조명이 들어와서 선선한 바람을 쐬며 의자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 있어요.
썬앤문리조트 내부전경
썬앤문리조트로 들어가면 직원분이 친절하게 방을 안내해주고 짐도 옮겨줍니다. 방에 도착하면 수영장, 조식 등 사용 방법을 자세히 안내합니다.
안타까운 건 엘레베이터가 없어서 짐을 들고 올라가야하고, 불행 중 다행인 건 직원분이 짐을 옮겨준다는 사실입니다. 저희 방은 3층으로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좋은 위치입니다.
썬앤문리조트에서 3박 4일 동안 묶을 방입니다. 큰 방은 아니지만 둘이서 지내기에 충분한 사이즈로 청결도는 지금까지 묶었던 숙소 중에서 최고였어요.
통창은 낮에는 밖에서 내부가 안 보이고, 밤에는 보인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오랜만에 저희 집 마스코트 두 녀석을 데리고 여행을 왔습니다. 침대 위에서 한 컷 찍고, 누워보니 매트리스가 푹신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딱딱한 건 아닙니다.
오랜 시간 자게 되면 등이 아프기는 할 거 같지만 아침 일찍 일어나 관광을 시작하니 문제는 없었어요.
에어컨은 천장에 달린 시스템 에어컨 하나와 TV 하나가 침대 맞은 편에 달려있습니다. 직원이 청소 후에도 에어컨을 틀어 놔서 관광하고 돌아온 뒤에도 시원한 방에서 지낼 수 있었어요.
화장실 맞은 편에 화장대와 옷걸이가 있습니다. 머리를 말릴 수 있는 드라이기와 비상시를 대비한 소화기도 준비되어 있어요.
썬앤문리조트 사용 안내문 앞에 문고리에 걸어 놓는 푯말이 있는데 청소가 필요할 시에 걸어두면 밖에 나간 사이에 청소를 해줍니다.
싱크대는 무언가를 만들어 먹기에는 좀 작은 듯 하지만 간단한 요리 정도는 가능할 정도입니다. 식기도 청결함이 잘 유지되어 있고, 커피 포트 등에도 물 때 하나 없이 완벽했어요.
여기서 중요한 건 썬앤문리조트는 생수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정수기가 없다고 해서 물을 사서 갈 필요가 없어요.
싱크대 밑에는 3박 4일 동안 묶는 동안 사용하기에는 좀 작은 냉장고, 야식을 책임져 줄 전자레인지가 있습니다.
숙소에서 청결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에게 만점을 맞은 숙소는 썬앤문리조트가 처음이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특히, 욕조가 있으면 어디에나 물 때나 생활감이 남아있는데 이곳은 전혀 없었어요.
가장 눈 여겨 보는 해바라기 샤워기 바닥 역시 청결함의 끝을 보여줬습니다. 평소 필터가 달린 샤워기 헤드를 가지고 다녔는데 썬앤문리조트에서는 가지고 왔지만 사용하지 않았어요.
썬앤문리조트 방문후기
제가 원하는 제주도의 숙소는 바다 전망과 넓은 마당, 언제든 산책할 수 있는 해안길, 숙면을 취할 수 있는 매트리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청결함입니다.
썬앤문리조트는 이 모든 걸 갖추고 있는 숙소로 지금까지 묶었던 숙소 중에 최고의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굳이 단점을 꼽자면 조식이 너무 맛있고 좋았지만 3박 4일 내내 같은 메뉴를 먹다 보니 조금은 질리게 되는 것 같아요.
메뉴가 두 가지 정도 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 외에는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웠고, 지인들이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면 썬앤문리조트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