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 비자림미담 소개
제주도 돌문어요리 전문점 구좌 비자림미담은 비자림 마을에 있는 맛집으로 마을 입구에서 300 미터 안쪽으로 들어가면 간판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을이기 때문에 외관만 보면 식당을 찾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네비게이션이 안내해주는 곳에 가서 주위를 잘 살펴보면 미담 간판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구좌 비자림미담 주소 : 제주시 구좌읍 비자숲길 13, 6동
- 영업 시간 : 연중무휴 10:30 ~ 19:00
비자림미담은 연중무휴에 브레이크 타임이 없으니 영업 종료 시간만 확인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외관으로 보면 일반 가정집처럼 보여 오해할 수 있지만 미담이라는 간판이 담 옆으로 보여서 식당이라는 걸 알 수 있었어요.
주차장은 식당 오른쪽에 있으며 주차 공간이 넓은 건 아니지만 테이블 수가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 1일차 날 오전 10시쯤에 방문했더니 사람이 없어서 편안한 가운데 식사를 할 수 있었어요. 아쉬운 점이라면 식당이 오래 된 건지 생활감이 많이 보였어요.
물은 정수기를 사용하면 되고, 오른쪽에 스테인레스 컵과 종이컵 두 가지가 준비되어있어요. 반찬은 식사 때 제공되고 추가 반찬은 셀프랍니다.
구좌 비자림미담 메뉴
비자림미담은 쭈구미와 돌문어 볶음이 유명한 맛집입니다. 한상차림부터 세트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한상차림이 세트메뉴보다 가격이 비싼 만큼 메뉴가 하나 더 나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다 알고 있겠지만 쭈꾸미는 숙취해소, 다이어트, 피로회복, 심신안정, 혈관계질환 예방, 빈혈 예방, 두되발달 등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건강에 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었는지는 처음 알게 됐습니다.
구좌 비자림미담 방문 후기
저희 부부는 직화돌문어볶음 요리를 왕새우튀김이 추가 된 한상차림으로 주문했어요.
반찬은 콩나물과 무생채가 나오기 때문에 돌문어와 밥을 비벼 먹을 때 넣어서 먹으면 됩니다.
고르곤졸라 피자는 평소에 먹던 피자의 맛, 평범한 맛이었어요.
가장 기대하던 돌문어볶음이 정말 큼직한 사이즈로 나왔습니다. 한상차림이라 조금씩 나올 것으로 예상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양에 놀랐어요.
가위로 돌문어볶음을 잘게 잘라서 밥과 비빌 준비를 했어요. 자르는데도 돌문어의 탱탱함이 느껴졌답니다.
밥에 콩나물과 돌문어볶음, 무생채를 넣어서 슥삭슥삭 비빈 뒤 한입 먹고 묵사발도 한입 먹으면 정말 꿀맛이에요.
살짝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돌문어볶음 비빕밥과 시원한 묵사발이 정말 잘 어울렸어요.
마지막으로 나온 왕새우 튀김은 머리 부분만 떼어내고, 소스를 찍어 맛있게 먹었답니다. 튀김은 언제나 옳은 결정인 거 같아요.
아쉬운 점은 테이블 바로 옆에 화장실 문이 개방되어있는 상태에 위생 상태도 좋아 보이지 않아 불쾌하게 느껴졌는데, 아무래도 식사를 하는 곳이다 보니 너무 가까운 거리도 불편했던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