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비 오는 날 실내 가볼만한 곳 뮤지엄 아이바가든

아이바가든 소개

제주도 대표 실내 관광지로 알려진 미디어 전시관 아이바가든은 애월에 위치한 곳으로 9개의 테마로 구성된 대형 전시관 입니다.



제주도 날씨가 워낙 변덕스러워서 비나 눈이 오는 날 가면 좋은 실내 관광지이지만 날씨가 좋은 날에 가도 굉장히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 방문일 : 2024년 9월
  • 주소 : 제주시 애월읍 고성남서길 10
  • 운영 시간 : 연중무휴 09:00 ~ 19:00 / 입장마감 18:00
  • 주차장 : 무료 대형 주차장
  • 홈페이지 : https://ivarjeju.co.kr
대상나이입장료
성인20세 이상15,000
청소년14세 ~ 19세12,000
소인36개월 ~ 13세9,000



아이바가든은 9개의 미디어 전시관 뿐만 아니라 VR 체험장과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놀 수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9개의 미디어 전시관


1관 드리미[DREAMY]

수십만 개의 조명이 밝히는 공간으로 안에 들어가면 조명, 사탕 등이 떨어지는 영상을 볼 수 있는 기둥이 있어요.

주변이 거울로 이루어져 있어 어느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잘 나온답니다.



2관 닥터 스트레인지[DR.STRANGE]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가 생각나지만 저도 모르게 런닝맨의 ‘하하’처럼 한 손을 높이 들고 ‘시간을 거스르는 자’라고 외치고 싶었어요.

아이들보다 더 신나 보이는 우리 와이프의 공간을 뛰어넘는 장면입니다.



3관 더 홀(THE HOLE]

전시관 바닥 중앙에 서 있으면 마치 끌어 당기는 듯한 착각을 느낄 수 있어요. 다만, 어지러울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4관 미스터리[MYSTERY]

신비로운 자연 현상을 조명과 나무로 표현 한 곳입니다. 비 바람이 불기도 하고, 구름 낀 하늘에서 번개가 내려치기도 합니다.

미스터리 공간은 새삼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게 해주는 곳이에요.



5관 판타지[FANTASY]

사진 만으로는 다 표현하기 힘든 판타지 공간입니다. 마치 동굴 안 쪽으로 계속 뛰어가는 듯한 영상이 펼쳐지기 때문에 가운데 서서 앞으로 뛰어가는 영상을 남길 수 있어요.



6관 센시티브[SENSITIVE]

아이바가든에서 가장 예쁜 사진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공간입니다. 잔잔한 음악이 흐르고 화려한 자연 경관이 펼쳐지고, 다리 위에 뜬 달 옆에 사슴을 만날 수 있어요.

각도를 잘 맞춘다면 사슴을 만지는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7관 스타디움[STADIUM]

우주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바가든 전시관 중에서 가장 큰 전시관으로 총 6가지 테마의 화려한 영상을 만날 수 있어요.

자연, 우주 등의 영상이 차례대로 지나가니 편안한 마음으로 앉아서 즐기면 됩니다.




8관 체리블라썸[CHERRY BLOSSOM]

찍지 말라고 해도 자동으로 카메라에 손이 올라가는 너무 예쁜 전시관입니다. 벚꽃 산책로를 연상케 하는 체리블라썸은 천장부터 벽까지 모두 꽃으로 가득해요.

의자도 마련되어 있으니 예쁜 사진을 많이 남기면 됩니다.



9관 파티[PARTY]

화려한 네온 사인, 신나는 음악과 함께할 수 있는 파티 전시관입니다.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이라도 하듯이 댄스타임을 마지막 전시관으로 준비되어있어요.

자신도 모르게 ‘둠칫둠칫’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바가든 방문 후기

자연 경관이 아름다운 제주도이다 보니 비가 오는 날에 가기 좋은 전시관으로 소개는 했지만 아이바가든은 언제 방문해도 즐거운 공간인 거 같아요.

1관부터 9관까지 다양한 미디어 영상을 감상할 수 있고, 비슷한 테마가 아니라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있어서 관을 지날 때마다 다음 테마가 기대됐던 거 같습니다.

연인, 가족,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뮤지엄 아이바가든을 추천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